코칭사례개념화

경험기반 코칭(practice based coaching)과 달리 이론적 조망하에서 코칭을 구현하고자 한다면 코칭 사례개념화(coaching Case Conceptualization) 도입이 필요 합니다. 코칭사례개념화는 코치 자신을 위한 내면의 수퍼바이저(inner coaching supervisor) 성장을 촉진합니다. 
 
 
프로그램 목표
1) 자신의 코칭이론 경향을 정비하고 실사구시 방식으로 자신의 코칭방법을 만들어 갑니다.
2) 경험기반, 이론기반 코칭의 결합을 추구합니다.
3) 내면의 코칭수퍼바이지 성장을 촉진하며 소신있는 코칭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3) 이론적 조망하에 전체적인 코칭항해를 운영하며 코칭진행하는 Macro 코칭역량을 강화 한다.
 
대상
KPC 및 실제 1:1 유료코칭을 활발하게 하는 코치

 

 


주제 및 진행방식
코칭사례개념화 / 先학습 + 後강의와 토론 (4시간)
중심이론과 구성요소, 가설세우기 / 강의+실습 (4시간)
고객과제와 코칭사례개념화 구체화 과정 / 실습 + 강의 (4시간)
고객 기술(delineating)과 self-inner supervisor / 발표  + 강의 (4시간)
사례발표와 토론


기타
수료: 총20시간 workshop후 실제 고객대상 3회 코칭 수퍼비전
참가자의 중심 및 선호 이론과 요구를 반영하여 구체 내용과 비중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사전에 코칭workshop ‘고객분석과 코칭기획’ 과정 이수가 필요합니다.

코칭 수퍼비전: 코칭사례개념화 사례보고
공개 수퍼비전, 그룹 수퍼비전을 통한 사례발표 3회
방식 : 코칭 사례개념화+축어록